본문 바로가기

정보

아이폰12 PRO MAX 구매 후 변경한 설정들-1

반응형

드디어 핸드폰을 바꿨습니다.

LG의 v35를 3년 정도 사용하고 있었는데 배터리 쪽에 문제가 생기고(1시간 만에 배터리 30%가 날아감….)

기계가 점점 이상해지는 게 느껴져서 핸드폰을 바꾸기로 하고 이리저리 검색하다 여자 친구님의 추천으로 과감하게 애플로 넘어가기로 했습니다.

사실 평생 안드로이드만 사용해서 애플 핸드폰에 조금 거부감이 있었는데 아이패드와 맥북을 사용하고 있는지라 결단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아이폰11과 12 사이에서 고민하다가 몇 년 사용하자는 마음과 자급제로 사용을 해보자는 생각으로 아이폰12 프로 맥스를 구매했습니다.


(512g을 사고 싶었지만 사정이 어려워 256g을 할부로 긁은….)

 

참 영롱하더군요.

특히 카메라가 참 마음에 들었습니다.



각설하고 아이폰12 프로 맥스를 구입하고 꺼놓은 설정에 대하여 적어보겠습니다.



주로 배터리와 데이터를 위해서 꺼놓은 설정들이고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 꺼 놓은 설정들도 있습니다.



IOS 14를 사용하시는 다른 아이폰 사용자분들도 동일하게 설정 가능하세요.



첫 번째 디스플레이 설정 >> 다크모드



우선 디스플레이 설정부터 바꿨습니다.

(안드로이드를 사용할 때도 마찬가지였고 별명이 어둠의 다크였을 정도로 어두운 사람이었기에....)

설정에서 디스플레이 및 밝기로 들어가셔서 라이트모드를 다크모드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아이폰 12는 OLED를 사용하고 있는데 검은색 부분은 배터리 소모가 없답니다.



그래서 다크모드로 설정을 하면 배터리도 아낄 수 있고 더불어 시력 보호와 액정의 번인 효과를 방지할 수도 있습니다.



두 번째 들어서 깨우기 설정 >> off



설정에서 디스플레이 및 밝기로 들어가셔서 들어서 깨우기를 해제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이 기능은 아이폰을 들어 올렸을 때 아이폰이 저절로 켜지는 설정인데 처음에는 편하게 느껴졌는데 너무 자주 켜져서 해제 설정으로 바꿔 두었습니다.



배터리를 조금이라도 아끼겠다는 의지....



그 밑에 있는 텍스트 크기와 볼드체 같은 경우는 개인 취향이므로 편하게 변경하셔도 됩니다.





세 번째 암호설정 변경 >> 4자리로 변경



설정에서 face id 및 암호에서 암호 변경을 눌러주신 후에 암호 옵션에서 4자리 숫자 코드로 설정해 주시면 보다 편리하게 암호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마스크 때문에 face id가 애물단지가 되어버렸네요.

 

 

 

네 번째 잠금 화면 제어 항목 변경



설정에서 face id 및 암호를 쭉 따라 내려오면 잠겨 있는 동안 접근 허용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만약에 내가 핸드폰을 가지고 있지 않을 때 나 아닌 누군가가 잠금 화면에서 조작할 수 있기에 각자 취향에 맞춰서 

선택적으로 조정을 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라이트와 카메라만 올려두었네요.



다섯 번째 제어센터 변경



아이폰에 있는 홈 제어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시려나요.



저는 애플 스마트 홈 제품들을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설정에서 제어 센터로 들어가신 후에 홈 제어 보기를 꺼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아래쪽으로 스크롤을 내리면 제어센터에 포함할 항목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부분에서는 본인의 취향과 생활 방식에 맞게 설정해 주시면 된답니다.



여섯 번째는 키보드 설정입니다.


아이폰으로 바꾸고 나서 개인적으로는 키보드가 가장 적응이 안 되고 있습니다. ㅠㅠ



설정으로 들어가셔서 일반에 키보드로 들어가시면 키보드가 한국어 영어 이모티콘 3가지로 되어 있는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이모티콘을 많이 사용하신다면 크게 변경하지 않으셔도 되지만 저는 이모티콘을 꺼 버렸습니다.

편집을 누르시고 빼버리시면 된답니다.



그리고 가장 저를 짜증 나게 했던 자동수정 자동 대문자 단축키는 모두 꺼두었습니다.



더 많은 변경 사항은 다음번에 한 번 더 적어두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